인천 미추홀구 관교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경미)는 지난 5일 관교노인복지회관 인근공원에서 2024 관교동 주민총회 및 관교그린마켓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님을 비롯하여 지역구 국회의원 윤상현 의원과 더불어 민주당 남영희 지역 위원장을 비롯한 내 외빈 인사들과 관교동 주민 300여명이 참석하여 청명한 가을 햇살을 맞으며 뜻있는 행사를 진행 되었다.
미추홀구 이영훈 구청장 인사말을 통해 우리 미추홀구는 어떠한 행사이든 시작 전 꼭 국민의례로 시작하기로 했다하며 오늘 총회에 앞서 그린마켓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것 같습니다. “관교동 주민 여러분의 축제가 되고 총회를 통해 더욱 발전되는 관교동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
이어 지역 국회의원 윤상현의원님 인사말을 통해 오늘 관교동 주민여러분들의 축복된 자리가 되시길 바란다, 하시고 행사 준비에 애쓰신 주민자치회 김경미 회장님과 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더불어 민주당 남영희 지역위원장님께서도 구의원들과 함께 인사를 하였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누구나 참여하여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우리 동네의 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토론하고 숙의하는 공간이다.
행사 이모 저모
▲
▶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태권도를 배우며 체력 단련한것을 행사에 선보이고 있다.
◀주부님께 가정에서 화초 가꾸기 설명을 꼼꼼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
▲ 관교동부아파트상가에 으랏차 태권도 관장 (이완영)은 행사장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우리나라는 동방 예의지국 이라하며 예의범절에 설명을하고 체력이 국력이라고 하며 체력단련에 힘써야한다고 말했다.
수도권in뉴스 진광수 기자 |